주식 투자, 매매 반성(feat.복기, 주식 고수,주식으로 돈벌기)
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식 투자, 매매 반성(feat.복기, 주식 고수,주식으로 돈벌기)

by 마이티 개미 2023. 10. 26.
반응형

 

최근 저의 주식 투자 내역을 면밀히 살펴보고  아래와 같은 반성을 적어봅니다.
 

썸네일입니다. 클릭시 제가 쓴 주식 글들은 나옵니다. 아직 제가 책을 낸 적은 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가치투자자가 아닙니다.
주식 투자자라기 보다는
주식 매매자입니다.
<= 주식 투자자와 매매자의 개념은 '폭락장에도 텐배거는 있다'의 제 책리뷰 참조하십시오.(이 문장 클릭하면 들어감)



마이티 개미가 마이티 개미에게..

1. 급등주가 나오는 빈도

세력이 작정하고 큰 물량으로 가격을 크게 올리는 빈도는 종목당 1년에 1~5번 정도다.
아예 1년 내내 힘을 못 받는 종목들도 아주 많다.
제발 내가 산 직후에 오를 거란 기대는 버려라.
기억해. 조급함은 투자 세계의 최강 빌런이란 사실을..
 
참조: 주식 급등주로 돈 벌기 (클릭시 글 나옴)
 

2. 저가 매집

세력이 한 종목을 판바닥에서 저가 매집했다고 바로 가격을 올리진 않는다.
오히려 떨어뜨리는 경우도 많으니,
평가 수익률 마이너스 됐다고 바로 팔기보다는
첫 매수가격 대비 20% 정도 떨어지면,
첫 매수 물량(금액 기준)의 2배 정도 추가 매수하라. 
그러고 매수한 그날 주식장 끝나고 나서,
전체 평균 매수 단가(평단)의 15%이하의 수익률이 나오는 가격으로 예약 매도를 설정하고 기다려라.
한 종목에 수익률 10%씩만 남겨도 진짜 잘하는 거다.
 
참조: 주식 투자, 예약 매도로 돈 버는 방법 (클릭시 글 나옴)
 

3. 추가 매수

마지막 매수 가격 대비 크게(15~20% 이상) 떨어지지 않으면 추가 매수 하지 마라.
내가 얼마 전에 산 종목의 가격이 조금 내리거나 횡보한다고 해서,
내가 괜히 들떠서 사서는 안된다.
물탄다고 해서 세력이 바로 올려주지 않는다.

참조: 지에스이 최종매매일지, 년 환산 수익률 32.1% (클릭시 글 나옴)
 
아래 그림 및 이 문장 클릭시 제가 주식 관련해서 적은 글들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주식 성투 하시길 빕니다.

반응형